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이용약관
일리앤 멤버십 이용약관
디디에두보 멤버십 이용약관
닫기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세정(이하 ‘당사’)이 운영하는 디디에두보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당사와 디디에두보 멤버십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를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님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이용상의 불이익을 최소화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조 용어의 정의
1. '디디에두보 멤버십'(이하 ‘멤버십’) 이란? 당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에서 발급하여 포인트를 정상적으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도록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디디에두보 멤버십 포인트’ 란? 회원에게 당사,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에 따라 적립되고,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현금성 포인트 또는 사은품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3. ‘디디에두보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당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당사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 고객은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서비스 가맹점 '(이하 '가맹점') 이란?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 서비스에 관한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모든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하며, 당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매장이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받은 포인트입니다.

6. '총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적립포인트의 총합계입니다.

7. '현재 잔여포인트' 란? 회원님의 총적립포인트 중 사용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입니다.

8. ‘가용포인트’ 란? 현재 잔여포인트가 본 약관 제8조 제1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 등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9. '총사용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적립포인트 중 현재까지 사용한 포인트의 총합계입니다.

3 조 멤버십 가입 및 유효기간
1. 멤버십 가입은 당사, 지정매장, 가맹점, 홈페이지 등에서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회원으로 인증됨과 동시에 멤버십 번호를 발급합니다. 단, 만14세 미만의 고객은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원 가입 신청 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은 가입일로부터 5 년간이며, 유효기간 내에 멤버십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4 조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및 운영
1. 회원님은 가맹점 등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받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혜택 및 사은품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서비스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등록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잘못된 내용을 기재함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님 본인 책임입니다.

3. 멤버십 서비스는 당사 가맹점 사정에 따라 적용이 제한되거나 차등 제공될 수 있습니다.

5 조 포인트의 적립
1. 포인트는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사 세부지침에 의해 결제금액의 일정부분이 포인트로 적립 부여되며 할인 행사를 하는 등의 경우 적립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적립률은 당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전 1 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 포인트로 환산시킬 때 발생되는 1 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되며, 포인트 적립 당일은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6 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님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서 당사에 정정 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전산상에 나오지 않는 구매이력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가맹점이 회원님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적법하지 않은 방법으로 취득한 포인트의 경우 가맹점과 당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비인정 사유가 확인되는 때에는 당사는 즉시 해당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님은 포인트를 타 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조 포인트의 환수 및 환원
1.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당사에서 환수합니다.

2.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8 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의 사용 기준은 당사 세부지침에 의해 결정되며, 당사, 브랜드, 가맹점 등에 따라 별도의 기준이 적용됩니다.

2. 포인트의 사용 기준은 당사, 브랜드, 가맹점 등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현금성 포인트는 회원님께서 가맹점에서 구매결제 시 할인혜택으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9 조 포인트 소멸
1. 회원 탈퇴 또는 최종 구매일로부터 2년 이상 구매 실적이 없을 경우 포인트는 자동소멸됩니다.

10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님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당사 및 계열사( ㈜세정 I&C, ㈜세정 C&M), 가맹점, 제휴업체, 대행업체에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세정그룹 패션/유통부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멤버십 가입 신청서의 보유기간 및 폐기는 당사 접수 후 개인정보의 정확성, 약관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의 날인 확인 후 1 개월 내에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1 조 멤버십 번호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님은 멤버십 번호가 유출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며, 번호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님이 번호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기존의 적립금은 유효합니다.

3. 멤버십번호 재발급은 가맹점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12 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소멸
1. 다음의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됩니다.
  ㄱ. 회원이 직접 방문, 서면, 팩스, 이메일, 전화 및 기타 여타의 방법으로 당사에게 인지 가능하도록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ㄴ. 최종 구매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

2. 회원님이 탈퇴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는 파기하지 않고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회원님의 가입 탈퇴는 전적으로 회원님의 의지에 따라 행하여지나 발급신청서 등에 기록된 기재 내용 등이 악의에 의하여 작성되었거나 기타 사회적, 도덕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당사 및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주었을 경우에는 회원님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임의 탈퇴를 진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행위의 시정을 요구하고, 그 기간 내에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때에 회원님의 임의 탈퇴를 진행합니다.

13 조 포인트 서비스의 중단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당사는 중단 시점 3 개월 이전에 회원님에게 서면, 인터넷, 가맹점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포인트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님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유로 긴급하게 폐지, 중단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효력 발생일 직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14 조 약관변경 승인
1.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당사 및 홈페이지, 가맹점 게시, 이메일, 휴대전화 메시지 등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일로부터 15 일 이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단, 약관의 중대한 변경 또는 고객에게 불리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사전 통지합니다.

2.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한 경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였다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5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16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일반 상관계에 따라 회원님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협의가 안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을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