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이용약관
일리앤 멤버십 이용약관
디디에두보 멤버십 이용약관
닫기
제 1 조 목적
본 규약은 ㈜세정(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당사와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를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님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이용상의 불이익을 최소화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이하 ‘멤버십’) 이란? 당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에서 발급하여 포인트를 정상적으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도록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란? 회원에게 당사,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에 따라 적립되고,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현금성 포인트 또는 사은품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3. ‘세정 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 (이하 ’회원’) 이란? 당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당사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 고객은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서비스 가맹점' (이하 '가맹점') 이란?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 서비스에 관한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모든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하며, 당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매장이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받은 포인트입니다.

6. '총적립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적립포인트의 총합계입니다.

7. '현재 잔여포인트' 란? 회원님의 총적립포인트 중 사용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입니다.

8. ‘가용포인트’ 란? 현재 잔여포인트가 본 약관 제8조 제1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 등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9. '총사용포인트' 란? 회원님이 가맹점 등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적립포인트 중 현재까지 사용한 포인트의 총합계입니다.

10. ‘특별포인트’ 란? 당사가 특별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위해 부여하는 포인트입니다. 특별포인트 중 당사가 정한 이벤트/프로모션 사용기한이 만료될 때까지 미사용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사용기한이 만료되기 이전에도 당사의 사정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멤버십 가입 및 유효기간
1. 멤버십 가입은 당사, 지정매장, 가맹점, 홈페이지 등에서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회원으로 인증됨과 동시에 멤버십 번호를 발급합니다. 단,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원 가입 신청 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 년간이며, 유효기간 내에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제 4 조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및 운영
1. 회원님은 가맹점 등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받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혜택 및 사은품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서비스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등록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잘못된 내용을 기재함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님 본인 책임입니다.

3. 멤버십 서비스는 당사 가맹점 사정에 따라 적용이 제한되거나 차등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포인트의 적립
1. 포인트는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사 세부지침에 의해 결제금액의 일정부분이 포인트로 적립 부여되며 할인 행사를 하는 등의 경우 적립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적립률은 당사, 브랜드, 가맹점 등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전 1 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 포인트로 환산시킬 때 발생되는 1 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되며, 포인트 적립 당일은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 6 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님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서 당사에 정정 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전산상에 나오지 않는 구매이력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가맹점이 회원님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적법하지 않은 방법으로 취득한 포인트의 경우, 가맹점과 당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비인정 사유가 확인되는 때에는 당사는 즉시 해당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님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의 환수 및 환원
1.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당사에서 환수합니다.

2.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제 8 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의 사용은 현재 누적포인트가 5,000 점 이상이 되었을 때부터 현금성 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현금성 포인트는 회원님께서 가맹점에서 구매결제 시 할인혜택으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제 9 조 포인트 소멸
1. 회원 탈퇴 또는 최종 구매일로부터 1년 이상 구매 실적이 없을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2. 포인트가 소멸될 경우, 소멸일로부터 최소 15일 전 회사에 등록된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알림톡, SMS 등으로 안내합니다.

3. 구매적립 이외에 이벤트 등으로 제공된 특별포인트는 이벤트/프로모션으로 사전 고지된 별도 사용기한이 만료될 경우 소멸합니다. 또한, 당사의 사정에 의해 소멸될 수 있습니다. 특별포인트 소멸 안내와 관련하여 별도 고지하지 않는 것으로 기본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카카오 알림톡, SMS 등을 통하여 고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님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당사 및 계열사(㈜세정 I&C, ㈜세정 C&M), 가맹점, 제휴업체, 대행업체에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세정그룹 패션/유통부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1 조 멤버십 번호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님은 멤버십 번호를 유출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며, 번호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님이 번호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기존의 적립금은 유효합니다.

3. 번호 재발급은 가맹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소멸
1. 다음의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됩니다.
  ㄱ. 회원이 직접 방문, 서면, 팩스, 이메일, 전화 및 기타 여타의 방법으로 당사에게 인지 가능하도록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ㄴ. 최종 구매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

2. 회원의 탈퇴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는 파기하지 않고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행위의 시정을 요구하고, 그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때에는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ㄱ.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ㄴ. 회원이 부정적립/부정사용 등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제휴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자(이하 “실구매자”)의 동의를 통해 실구매자 대신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에는 부정적립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대리점, 직영점, 기타 회사의 직원 지위를 보유하는 회원은 실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포인트에 대하여 실구매자의 동의를 받고 포인트를 적립하더라도 부정적립에 해당됩니다.

부정사용 : 회사 또는 회원의 동의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부정적립/부정사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자격 상실을 통보하고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즉시 소멸처리 및 포인트 사용중지 처리를 합니다. 회원은 이에 따른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ㄷ. 회원이 사망한 경우

ㄹ.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ㅁ.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세정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ㅂ.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13 조 포인트 서비스의 중단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당사는 중단 시점 3 개월 이전에 회원님에게 서면, 인터넷, 가맹점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포인트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님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유로 긴급하게 폐지, 중단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효력 발생일 직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카드통합
1. 본인인증을 통한 CI값이 존재할 경우 고객의 동의 없이 자동으로 카드를 통합합니다.

2.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상 기준), 성별, 핸드폰번호가 모두 동일한 경우 회원님은 가맹점 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카드통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담당자 확인 후 통합 가능합니다.

제 15 조 약관변경 승인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5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e-mail 통보

- 홈페이지 내 고지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 모바일 앱 푸쉬

-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를 이용한 전화/문화 안내의 방법

2. 회사가 이메일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을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등록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는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하며,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 고객센터 이메일 등으로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한 경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였다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6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7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님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협의가 안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을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는 회원가입, 포인트 사용기한 안내, 주문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세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