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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올리비아로렌, 대세 ‘숏폼’ 콘텐츠로 기존 고객부터 신규 고객까지 공략
계열사명 ㈜세정 등록일 2024.05.22 첨부파일

트렌드와 고객 니즈 반영해 ‘쉽고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 제안

올리비아로렌대세 ‘숏폼’ 콘텐츠로 기존 고객부터 신규 고객까지 공략

올해부터 릴스·숏츠 활용 ‘숏폼’ 콘텐츠 강화패션 트렌드와 TPO별 스타일링 영상 정기 게재 중

더위 대응 ’린넨 스타일링’ 영상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5만 회 기록…고객 니즈 반영 콘텐츠 호평

 

<올리비아로렌 인스타그램(@olivialauren_official) 숏폼 콘텐츠 영상 캡처>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기존 고객부터 신규 고객까지 공략에 나섰다.

 

고객과의 신뢰 관계 형성을 최우선으로 여성 공감 마케팅을 전개 중인 올리비아로렌이 올해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숏폼’ 마케팅에 주목해 인스타그램 릴스유튜브 숏츠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올리비아로렌의 제품을 ‘쉽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이지 스타일링(EZ STYLING)‘이지 룩(EZ LOOK)’ 등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재하면서 고객들의 호평을 받는 중이다.

 

특히, 5월 초 게재된 ‘여름 린넨 아이템 이지 스타일링’ 영상이 게재 1주일 만에 약 5만 뷰를 기록하고다수의 콘텐츠들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 기존 고객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실감했다이와 함께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도 지속 증가하고 있어 숏폼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같은 호평은 최신 패션 트렌드, TPO에 맞는 스타일링 제안 등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를 주제로 한 콘텐츠 제작이 주효했다. SNS 채널에 고객들이 남긴 댓글이나 메시지(DM)를 꼼꼼히 모니터링하고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피드백도 콘텐츠에 반영하는 올리비아로렌의 진정성 있는 모습에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올리비아로렌은 브랜드 뮤즈 ‘이지아가 추천하는 스타일’직원들이 직접 제품을 착용해보는 ‘직원 리뷰’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실제 고객으로 구성된 브랜드 서포터즈 ‘올라운더(OL_ROUNDER)’도 지속 운영해 공식 채널 외에 영상 콘텐츠들도 다수 노출한다는 계획이다이를 통해 기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것이 목표다.

 

세정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인 ‘숏폼’ 콘텐츠들이 신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을 실감한다”라며“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영상을 계속 선보여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에게도 올리비아로렌만의 매력을 알려 고객들이 ‘믿고 구매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올리비아로렌은 최근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성복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국내 소비자 12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의 ‘브랜드 신뢰’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고객들이 신뢰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기존 고객부터 신규 고객까지 아우르는 마케팅을 통해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고객과의 탄탄한 신뢰 관계를 형성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리비아로렌 유튜브(@OliviaLauren), 인스타그램(@olivialauren_official) 숏폼 콘텐츠 영상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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